네이버부동산에서 급매찾는 방법-2

안녕하세요, 두잇나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부동산에서 급매를 찾는 방법을 이어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을 매수하기 위해 단지의 호가를 확인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네이버부동산에서 매물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거래방식과 평형을 선택한 후, 매물의 호가를 살펴보고 생각했던 금액보다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매물의 조건이 맞지 않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부동산에 표시되어 있는 매물의 가격과 조건들만 보고 매수를 포기하거나 조금 더 하위 조건의 단지들을 살펴본다면 숨어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급매 이미지


네이버부동산에서 급매를 찾는 방법 3가지


1. 저층이라고 표시된 매물

매수를 희망하거나 관심있는 단지들 검색하여 낮은 가격순으로 나열을 하다보면 가장 상단에는 보통 저층의 매물들이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급매 이미지

보통 저층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1-3층 정도를 생각하는데 부동산에 따라서 4,5층도 저층이라고 표기하는 곳들도 꽤 있습니다. 

실제로 부동산에 전화해보면 6층의 경우에도 저층이라고 표기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부동산에 저층으로 나온 매물도 그냥 넘기지 마시고, 반드시 층수를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실제 저층이라 가격이 저렴한 것이 아닌 다른 상황으로 인하여 급매인 경우도 간혹 있으니 급매를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2. 월세가 들어있는 매물

보통 투자를 목적으로 매수를 하려는 경우 월세 낀 매물은 낮은 보증금으로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매 이미지

그렇지만 반대로 생각을 전환해보면, 나갈 의향이 있는 세입자가 들어가 있다면 보증금을 내주면서 공실을 만들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월세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는 잔금을 좀 더 여유있게 잡을 수 있다면 월세 낀 매물은 일반 입주 물건으로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게 희망적인 경우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월세 세입자가 나가지 않을 수 있는 리스크도 있으니 반드시 계약 전 충분한 협의를 거치고, 나간다고 했을 경우에 해당 조건을 꼼꼼하게 계약서에 남기는 것도 필요합니다. 


3. 협상 가능성이 있는 매물

매도로 나온 모든 매물들은 다들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급매 이미지

갈아타기를 할 집을 미리 매수한 경우도 있고, 사업 자금이 급하게 필요하거나 세금 문제로 기한 내 처분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매도자의 상황과 매도 이유를 알게 되면 가격 협상에 있어서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됩니다. 

즉, 기한 내 매도인지, 중도금이 필요한지 등 매도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내가 유리하게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주면서 가격을 좀 더 협상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부동산 매물 설명에 '금액조율가능'이라고 기재되어 있는 경우에는 대부분 매도자의 상황상 급한 경우가 많으므로 부동산 사장님을 통해 매도자의 매도 이유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협상 포인트를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나의 요구사항만 주장하는 것이 아닌 매도자가 원하는 것도 여력이 되는 범위에서 최대한 맞춰줘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거래로 이어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리

결국, 네이버부동산에 나와있는 가격을 그대로 판단하기보다 한발 더 들어가서 상황적인 부분들을 통해 급매로 만들어 가려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부동산 사장님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가격 협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포인트들을 찾아서 매수를 위한 숨은 기회를 찾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급매를 찾는 비결은 이렇게 작은 디테일의 차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이전